대종회소개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취    임    사


 존경하는 종친 여러분! 

 제25대 창녕성씨 대종회장으로 추대된 독곡공파 24세 성낙흔 입니다.

 창녕성씨 대종회선배회장님과 각파종회장님들이 선조의 위대한 행적을 선양하고 분묘 제실의보수와관리 밎 보존의 의무을 성실이 이행한 지도력에 힘입어 오늘의 명문대가로 발전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우리 대종회를 다시 굳건한 반석 위에 올려놓아야 되겠기에 제가 회장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는 임기동안 혼신의 힘을 다해 대종회를 부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그러나 저 혼자의 열정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종친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를 간곡하게 부탁드리면서, 대종회 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몇 가지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우선 종친 상호간의 화합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과거의 잘못된 점을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남을 비판하는데 조심하고, 칭찬하는데 인색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자연적으로 참여의식도 높아지고 종친 상호간 끈끈한 정을 북돋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종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뒷받침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겠습니다. 

 둘째, 세월의 변화는 빠릅니다.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고 있는 최첨단 시대입니다. 자신의 조상을 궁금하게 여기는 것은 인간으로서 당연한 일입니다.  

 지금은 전 국민이 컴퓨터를 활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 대종회도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해서 정보도 교환하고 소식도 알리며, 이메일로 소식 및 정보를 주고받고 있습니다. 정보가 자산이고 힘입니다. 카페를 개설하여 신속한 소식을 전하는 방법도 취하겠습니다. 전국 종친들의 화합과 종사에 관심을 증진하기위해 대종회 연보를 발행하도록 추진하고, 종회의 활동과 종사의 신속한 홍보를 위해 인터넷활용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셋째, 젊은 청, 장년층을 대종회에 함께하기 위해서는 뿌리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서로 간에 화합과 친목의 정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또한 빠른 시간 내에 인터넷족보가 완성될 수 있도록 최대한 힘을 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15년 동안 서울경인지구 종친회장과 대성회 회장으로 종사를 맡으면서 항상 청, 장년층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여왔습니다. 자신이 어떻게 생겨났고 어떻게 나아갈 길을 모른다면 그것은 세계 속의 미아가 되는 것입니다. 젊은이들을 참석시켜 육성하는 길이 우리 대종회가 활성화되는 지름길입니다. 

 넷째, 대종회가 발전하려면 종친님들께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의식과 주위 종친님들도 독려하시여 많은 종친님들이 참여가 될때 대종회가 크게 발전할 수 있사오니 협조 부탁 드림니다. 화합과 친목으로 타의 성씨보다 모범적이고 훌륭한 종친회가 될수있도록 노력을하겠습니다. 

 끝으로 대종회 종규를 준수하여 성실하게 대종회 업무를 수행하고, 대종회 임원들의 화합과 친목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대종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로님들과 임원님들 그리고 20만 종친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04. 27

창녕성씨 제25대 대종회장 성낙흔